✅ A. 이전에는 해커톤, 컨퍼런스, 데모데이 등의 행사 참가자들한테 수료증이나 상장을 실물 인쇄해서 발급하곤 했어요. 그런데 그게 진짜 힘든 일이었죠. 몇백 장의 수료증을 만들고, 또 몇백 명의 사람에게 개별로 전달해야 하니까요. 또한, 재발급 요청이 자주 들어왔는데 재발급을 해줄 수도 없었어요. 그래서 ‘더 편하게, 더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없을까?’ 하고 고민하다가 디지털 배지를 도입하게 되었어요.
💬 Q. 실제로 칼리지스 디지털 배지를 도입해보니 어떠셨어요?
✅ A. 참가자들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. 이메일과 카카오톡을 통해 디지털 배지를 손쉽게 확인하고, 링크드인이나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으니까요. 무엇보다, 이게 단순 수료증이 아니라 개인별 역량 인증도 맞춤형으로 가능하거든요. 우리는 관리가 편해지고, 학생들은 이걸 ‘경력’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죠.
💬 Q. 대학생 여러분은 디지털 배지를 어디에 사용하고 계시나요?
✅ A. 대부분이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. 특히 채용 시 포트폴리오가 중요한 직무에서 더 유용하게 쓰이더라구요. GitHub, Notion 같은 e-포트폴리오에 디지털 배지를 넣어서 프로젝트와 활동 프로그램 경험을 정리하는 식으로요. 최근 많은 기업들이 채용 플랫폼으로 링크드인을 사용하는데, 링크드인에도 연동이 돼서 정말 좋아요.
💬 Q. 마지막으로 칼리지스에 대한 평가를 해주신다면?
✅ A. "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교육 파트너"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. 특히 수료증 자동 발급 체계가 매우 잘 갖춰져 있어 운영진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주었어요. 험난한 대학생 스펙 쌓기에 있어서 단순 수료증 이상의 가치를 주는 솔루션이라고 생각해요!
오늘의 뉴스레터를 읽으며 ‘우리도 해볼 수 있을까?’라는 생각이 드셨다면, 그건 이미 디지털 배지를 도입할 타이밍이란 뜻일지도 몰라요 👀 학생의 경험이 눈에 보이는 결과로 남을 수 있도록, 지금부터 함께 고민해봐요!
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의 취업 경쟁률 향상과 교육 기관 브랜딩 강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 솔루션 칼리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?